본문 바로가기
풍류따라/맛집따라

백년식당(강원 횡성) .... 2022.09.25

by 금대봉 2022. 9. 30.

 

 

강원도 횡성군 서원면의 매봉산, 매남산 산행을 마치고 나서 서원면사무소 근처에 있는 음식점에 들렀다. 백년식당이다. 도로가에 위치한 한옥 구조의 건물인데 시골 음식점치고는 내부 시설도 정갈하고, 음식 맛도 괜찮았다. 메뉴가 다양한데 그중에 두부전골을 시켜서 먹었다. 

 

 

 

 

반찬은 5가지

 

두부전골 주 재료인 콩은 서원면 마을에 결성된 조합에서 생산한 것을 조달 받아 쓴다고 한다.    

 

추가로 계란반숙이 나오는데 흰자만 익혀지고, 노른자가 생으로 살아있어 보기도 좋고, 맛깔스럽다.

 

밥은 촬영을 놓쳤다. 사기그릇 사발에 흰쌀밥으로 나오는데 밥맛이 괜찮다. 

 

 

 

 

 

 

 

 

요즘 시골 인구가 감소한 탓에 예전과 달리 음식점도 수가 줄어서 식당 찾기가 만만치 않게 되었다. 게다가 휴일에는 영업을 하지 않는 곳도 더러 있다. 미리 확인을 하지 않고 갔다가는 그냥 돌아서야 하는 일도 생긴다. 어떤 때는 영업 중인데도 음식 재료가 떨어져 식사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손님 수가 얼마일지를 예측할 수가 없어 음식 재료를 많이 준비해두지 않기 때문이다. 횡성군 서원면은 면소재지 중에서도 인구가 적은 소도심 마을이다. 도심을 형성한 거리가  500m도 채 안돼 보이는데 이런 곳에 음식점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해야 될 일이 아닐까 싶다.   

 

 

728x90

댓글